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오늘은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거의 모든 사람이 받을수가 있는 이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특히나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의 색다른 이름인데요. 특히 정말 행정안전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를 손쉽게 말씀드릴께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일단 지급액 및 지급기준을 쉽게 말씀드릴게요.

지급액은 일단 4인기준 100만원이고 1인당 25만원 입니다. 특히나 지급기준 자체가 기준중위소득 180%로 이정도 수치는 거의 모든 사람이 받을수 있는 수치인데 왠만한 사람이라면 받는다고 보시면 되고 대상조회를 추가적으로 크게 할필요는 없습니다. 오히려 금융지원을 받을수 있는 정부 정책을 더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도표를 보자면 1인 기준 25만원씩 추가가 됩니다.

  • 1인 25만원
  • 2인 50만원
  • 3인 75만원
  • 4인 100만원
  • 5인 125만원
  • 등등 으로 추가가 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 및 조회는 어떻게 하고 신청 날짜는 어떻게 될까요?

보통은 국민비서 알림 서비스를 이용해서 사용 할수가 있고 특히나 대상자 조회는 9월6일부터 10월29일까지 가능하며 국민재난지원금 사용 마감일은 올해까지 입니다. 21년 31일까지 입니다. 이의 신청도 가능하고 접수시간이 따로 있죠.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대상

2002년12월31이전 출생자 즉 성인으로 세대주 인 사람들이 신청대상이 됩니다. 주민등록상 세대주어야 가능합니다.

신청 대상자 조회 방법은 국민지원금 지급 대상 여부는 일단 카드사 홈페이지 그리고 건강공단 홈페이지 등에서 조회하고 갈수가 있습니다.

조회내용 자체는 대상자 여부, 지급액, 신청, 사용방법 등등으로 볼수가 있고 카드사 연계 은행창구 방문등등으로 알수가 있고 또한 오프라인으로도 은행창구에서 방문하여 직접적으로 신청도 가능합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지급 방식 자체는 일단 다양하게 이용할수가 있는데요. 일단 신용카드, 체크카드, 선불카드, 지역사랑 상품권 등등 다양하게 가능하죠.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기준 온라인 신청 및 오프라인 신청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는 모바일 형 카드형 상품권 등으로 정말 다양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콜센터, ars통해서도 신청이 가능하고 지역상품권 홈페이지 및 앱으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프라인은 주소지 관활의 주민센터 방문해서 가능합니다.

일단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시행 첫주는 5부제로 시행을 하는데요. 일단 생년도 기준으로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이죠. 그래서 1,6 그리고 금요일은 5.0 처럼 바뀌게 되는거죠. 대표적인 예시로 1971년 사람은 월요일날 신청 가능하죠.

추가적으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가 존재합니다. 이는 실제로 국민지원금 신청 할때 매우 편한데요. 나이가 있거나 고령자 그리고 장애인등에게는 꼭 필요한 서비스로 방문 신청을 통해서 실제로 접수 및 신청까지 해주게 됩니다.

정말 내가 신청이 어렵다고 하시는 분들은 이번 코로나 국민서비스를 통해서 알림 받을수가 있는데요. 일단 국민비서 사전알림 서비스나 카카오톡 그리고 토스 등과 같이 신청 하루전에 보고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상자 여부 확인 -> 이의신청 결과 -> 지급 신청기한 -> 사용기한 올해까지 완료 해야 됩니다.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의 경우 실제로 이의 신청 안내 부분으로 국민신고 이의신청으로 국민신문고 사이트 접속 이후 대상자 여부 재결정 해야하고, 그리고 결과 통지는 읍면동 사무소에서 체크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더 궁금한 사항 자체는 일단 국민지원금 전담 콜센터 1533-2021번으로 운영이 되고 그리고 자치단체나 콜센터 통해서도 상담이 가능하니 참고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