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활근로사업 선정기준 종류 유형
- 카테고리 없음
- 2021. 5. 8. 00:26
자활근로사업 선정기준 종류 유형
자활근로사업자체는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지원을 하는 부분인데요. 일단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계 및 의료 그리고 주거 교육급여 받고 있는 기초 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 대상들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지원한느 제도 입니다. 그러면 차근히 한번 말씀을 드릴까 합니다.
자활근로사업 선정기준
일단 선정하는 기준으로는 자활사업에 참여 하는 조건으로 선정하게 되는데요. 일단 생계 급여를 지급받는 조건부 수급자를 지원 하며, 특히나 생계 및 의료 수급자로 일단 성공취업패키지에 참가한 소득이 소득 인정액이 일단 기준 중위소득 40%를 초과한 자활급여를 말할수가 있겠습니다.
특히나 만 65세 이상 근로능력이 없는 사람도 희망하게 되면 신청은 할수가 있고 특히나 시군구청자이 이를 판단하게 됩니다. 단 근로능력이 있는 시설 수급자의 경우 일단 행복e음 보장 결정을 하게 되며 점차 참여에 따라 진행하게 됩니다
참고로 일단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다양하게 보고 알수가 있는데요. 특히나 복지정책 제안을 보고 추가적으로 알수가 있네요.
자활근로사업 종류
자활근로사업 유형
- 지원 내용으로 시장진입형에 참여하게 되면서 1일 8시간 5일 근무로 약 60100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 사회서비스형은 일단 49120원을 지원하게 됩니다. 이러한 유형은 2가지가 있는데 크게 보고 별일이 없다고 봅니다.
실제로 신청방법은 주민센터에서 직접찾아가서 하는 방법으로 인터넷 신청하는 방법은 없다고 보면 되겠습니다.